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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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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카운터포인트리서치 2020. 12. 17. 21: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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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 판매량 감소세, 글로벌 스마트폰 점유율 선두를 유지한 삼성

  • 2019년도의 전체 스마트폰 판매량은 작년 대비 2% 하락하면서 처음으로 2년 연속으로 감소했다.

  • 2019년도 중국 스마트폰 시장은 작년 대비 8% 감소했다. 중국 스마트폰 시장은 지속적인 감소세를 보이고 있지만, 2020년도에는 5G 모델을 바탕으로 다시 성장세로 돌아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인도 스마트폰 시장은 미국 스마트폰 시장을 제치고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스마트폰 시장을 차지했다. 2019년도에 스마트폰은 인도 스마트폰 시장에서만 약 16천만 대 판매되었다.

출처 : 카운터포인트리서치 마켓 모니터 2019

  • 삼성의 2019년도 글로벌 스마트폰 점유율은 약 20%를 달성했다.
  • 화웨이는 2019년도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에서 애플을 뛰어넘으면서 두 번째로 큰 시장 장악력을 보였다. 미국 제재에도 불구하고 중국 내수시장의 점유율을 바탕으로 기존 점유율을 유지했다. 다만, 화웨이에 대한 미국 제재가 지속될 것으로 보여 다소 힘든 2020년도를 맞이할 것으로 보인다. 
  • 리얼미(Realme)는 작년 대비 453%의 성장률을 보이면서 2019년도에 가장 많이 성장한 스마트폰 업체가 되었다.

출처 : 카운터포인트리서치 마켓 모니터 2019

  • 삼성 갤럭시는 유럽과 라틴 아메리카, 그리고 중앙 아시아에서 가장 높은 점유율을 차지했다. 삼성은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에서 가장 많은 판매량을 보이면서 성공적으로 2019년도를 마무리했다.
  • 2019년도에도 미국 시장에서의 애플 충성도는 변함없었다. 애플은 다른 지역에서 부진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미국 스마트폰 시장의 점유율 선두자리만큼은 다른 경쟁사에 내주지 않았다.
  • 2019년도 화웨이는 중국 시장에서의 확고한 스마트폰 점유율을 바탕으로 아시아 시장에서 가장 높은 점유율을 차지했으며, 유럽 스마트폰 시장에서도 애플과 함께 삼성의 뒤를 이었다.

[회사 소개]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테크놀러지, 미디어, 텔레커뮤니케이션 산업 분야를 전문으로 하는 글로벌 리서치 기관으로, 애플과 같은 제조사별 실적과 시장 전망 데이터 및 트렌드 분석보고서를 제공한다. 마켓펄스라고 불리우는 월별 보고서를 비롯하여 분기별 보고서, 고객사의 요청에 맞는 주문형식의 보고서, 브랜드의 모델별 출하량 데이터 제공, 컨설팅 업무 등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국가별(39개국)/모델별(3천여 모델) 판매량을 조사하는 Bottom-up 방식과 제조사를 통한 Top-down 방식을 동시에 구현함으로, 매우 상세하고 정확한 수준의 데이터를 제공하며 주요 글로벌 휴대폰 제조업체, 부품업체, 디스플레이업체, 반도체업체, 증권사 등이 주요 고객이다.

 

첨단 기술산업에 13년 이상 종사한 전문가들이 애널리스트로 근무 중이며, 미국, 영국, 홍콩, 중국, 인도, 한국, 중남미 등 전세계에 오피스를 운영 중이다. 카운터포인트리서치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추천 보고서 미리보기가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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