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스마트폰 시장이 3억 5,494만 대를 기록하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했으나, 전분기 대비해서는 10% 감소했다.
삼성은 애플을 제치고 22%의 점유율로 1위 자리에 올랐다.
인도 스마트폰 시장은 2분기 연속 감소했다. 샤오미는 인도 시장에서 레드미 9 시리즈의 흥행으로 전년 동기 대비 8% 성장하며 점유율 26%로 1위를 차지했다.
애플은 연말 성수기 효과가 지나면서 애플의 판매량이 감소했고, 이로 인해 애플이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북미 스마트폰 시장 규모도 감소했다.
유럽시장도 마찬가지로 애플이 높은 점유율을 보여주고 있지만, 삼성과 샤오미, 오포, 리얼미 등 중국 브랜드들이 선전하며 전분기 대비 감소폭을 낮췄다.
[카운터포인트리서치]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테크놀러지, 미디어, 텔레커뮤니케이션 산업 분야를 전문으로 하는 글로벌 리서치 기관으로, 애플과 같은 제조사별 실적과 시장 전망 데이터 및 트렌드 분석보고서를 제공한다. 마켓펄스라고 불리는 월별 보고서를 비롯하여 분기별 보고서, 고객사의 요청에 맞는 주문형식의 보고서, 브랜드의 모델별 출하량 데이터 제공, 컨설팅 업무 등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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