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카운터포인트리서치 모바일 디바이스 모니터 서비스(Mobile Device Monitor Service)
India Smartphone Shipments Market Share (%) | ||||||
Brands | Q3 | Q4 | Q1 | Q2 | Q3 | Q4 |
2020 | 2020 | 2021 | 2021 | 2021 | 2021 | |
Xiaomi | 23% | 26% | 26% | 28% | 23% | 21% |
realme | 15% | 11% | 11% | 15% | 15% | 17% |
Samsung | 24% | 20% | 20% | 18% | 17% | 16% |
vivo | 16% | 15% | 16% | 15% | 15% | 13% |
OPPO | 10% | 10% | 11% | 10% | 10% | 9% |
Others | 12% | 17% | 16% | 14% | 21% | 24% |
• 2021년 인도 스마트폰 시장 매출은 전년 대비 27% 성장하며 380억 달러를 돌파했다.
• 샤오미는 24%의 출하량 점유율로 시장을 주도했으며, 프리미엄 부문에서 전년 동기 대비 258%성장하여 역대 최고 점유율을 기록했다.
• 삼성은 2021년에 사상 최대 평균 판매 가격을 기록했으며, INR 20,000-INR 45,000 (약 267-$600) 가격 부문에서 28%의 점유율로 1위를 차지했다.
• OnePlus는 2021년 인도에서 사상 최대 출하량을 기록했으며, 프리미엄 부문 중 저렴한 가격대를(30,000-INR 45,000, $400-$600)을 주도했다.
• 2021년 5G 출하량은 전년 대비 555% 성장률을 기록했고, vivo는 2021년 19% 점유율로, 5G 스마트폰 출하량을 주도했다.
• 2021년 상위 5개 브랜드 중 가장 빠르게 성장한 브랜드는 realme였으며, 2021년 4분기에는 처음으로 2위를 차지했다.
India Smartphone Shipments Market Share (%) | ||||||
Brands | Q2 | Q3 | Q4 | Q1 | Q2 | Q3 |
2020 | 2020 | 2020 | 2021 | 2021 | 2021 | |
Xiaomi | 29% | 23% | 26% | 26% | 28% | 23% |
Samsung | 26% | 24% | 20% | 20% | 18% | 17% |
vivo | 17% | 16% | 15% | 16% | 15% | 15% |
realme | 11% | 15% | 11% | 11% | 15% | 15% |
OPPO | 9% | 10% | 10% | 11% | 10% | 10% |
Others | 8% | 12% | 18% | 16% | 14% | 20% |
• 샤오미는 2021년 3분기에 22%의 출하 점유율로 시장을 주도했다. 해당 분기 중, 상위 5개 모델 중 3개는 샤오미 제품이었다.
• 삼성은 22%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 했으며, 중저가 가격대(INR 10,000~INR 30,000)를 주도했다.
• OnePlus는 Nord 시리즈 누적 출하량 300만대 돌파하며, 사상 최대 출하량을 기록했다.
• Vivo에 힘입어 5G스마트폰 출하량은 처음으로 1000만대를 돌파했다.
• realme는 역대 최고 출하량과 함께, INR 20,000 이하 가격에서 5G 시장을 주도했다.
• Apple은 45%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프리미엄 시장(>INR 30,000)을 주도했다.
India Smartphone Shipments Market Share (%) | ||||||
Brands | 2020 Q1 | 2020 Q2 | 2020 Q3 | 2020 Q4 | 2021 Q1 | 2021 Q2 |
Xiaomi | 31% | 29% | 23% | 26% | 26% | 28% |
Samsung | 16% | 26% | 24% | 20% | 20% | 18% |
vivo | 17% | 17% | 16% | 15% | 16% | 15% |
realme | 14% | 11% | 15% | 11% | 11% | 15% |
OPPO | 12% | 9% | 10% | 10% | 11% | 10% |
Others | 10% | 8% | 12% | 18% | 16% | 14% |
* 순위는 최근 분기를 기준으로 작성
• 인도 스마트폰 시장은 2021년 상반기, 사상 최대 출하량을 기록했다.
• Xiaomi는 2021년 2분기, 28%의 출하량으로 인도 스마트폰 시장을 주도했으며, Mi 11 시리즈의 인기 덕에 한 분기만에 사상 최고 ASP(평균 판매 가격)를 기록했다.
• 삼성은 18%의 인도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로 2위, 비보(vivo)는 15%로 3위를 차지했다.
• 리얼미(realme)는 인도에서 누적 스마트폰 출하량 5천만 대를 가장 빠르게 달성한 브랜드로 등극했다.
• 원플러스(OnePlus)는 34%의 점유율로 프리미엄 시장(30,000 루피 이상)을 주도했다.
출처: 카운터포인트리서치 분기별 리포트 마켓 모니터 (Quarterly Device Tracker – Market Monitor)
India Smartphone Shipments Market Share (%) | ||||||
Brands | 2019 Q4 |
2020 Q1 |
2020 Q2 |
2020 Q3 |
2020 Q4 |
2021 Q1 |
Xiaomi | 27% | 31% | 29% | 23% | 26% | 26% |
Samsung | 18% | 16% | 26% | 24% | 20% | 20% |
vivo | 21% | 17% | 17% | 16% | 15% | 16% |
Realme | 8% | 14% | 11% | 15% | 11% | 11% |
Oppo | 12% | 12% | 9% | 10% | 10% | 11% |
Others | 14% | 10% | 8% | 12% | 18% | 16% |
* 순위는 최근 분기를 기준으로 작성
• 인도의 스마트폰 출하량은 전년동기대비 23% 증가한 3천 8백만 대 를 기록했으며, 역대 1분기 출하량 중 최고치를 기록했다.
• 신제품 출시, 프로모션과 금융제도는 물론 2020년 억눌린 수요가 2021년 1분기 스마트폰 시장을 주도했다.
• Xiaomi의 2021년 1분기 인도 스마트폰 시장 출하량 점유율은 26%로 시장을 주도했으며, 인도내 스마트폰 상위 10개 모델 중 5개 모델이 샤오미 제품이었다.
• 삼성은 전년동기대비 52% 증가하며, 상위 5 개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
• OnePlus는 33%의 인도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로 5G 스마트폰 출하량을 주도했다.
• realme는 2021년 1분기, 가장 저렴한 5G제품을 제공했다.
* korea.counterpointresearch.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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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1분기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글로벌 스마트폰 점유율은 카운터포인트의 분기별 스마트폰 시장 분석 리포트인, Market Monitor 에서 발췌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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